본문 바로가기
신차정보

새로워진 아우디A6 풀체인지

by 공허한뱃살 2020. 7. 3.
반응형

새로워진 아우디A6 풀체인지 

국내 수입브랜드 차종 중 특히 중형세단은 독일3사의 경쟁이 가장 치열했던 모델라인이다. 아우디에게는 치명적이었던 일련의 사건들로 인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다소 외면을 받고는 있었지만 최근 Q7의 파격적인 할인과 완벽히 풀체인지 되어 돌아온 A6가 다시금 아우디를 관심의 중심으로 이끌어내고 있다. 그동안 프리미엄 브랜드 라인으로서의 아우디 A6는 고급스러운 외관과 뛰어난 상품성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었다. 아우디 A6는 국내에서만 7만대 이상 판매가 된 베스트셀링 모델임에 틀림없다.

 

 새로워지 아우디 A6의 디자인

# 익스테리어

8세대를 거치면서 풀체인지된 아우디A6는 두가지 모델라인인 A6 45 TFSI 콰트로와 A6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울 선보였다. 아우디만의 기존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 보다 세련되고 강인한 모습을 갖추고 있다. 7세대까지의 아우디 A6는 곡선과 면의 조화를 통해 우아한 디자인적 요소를 강조했다면, 이번 풀체인지 A6는 일직선으로 뻗은 싱글프레임 디자인을 통해 넓은 폭과 샤프하면서도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더불어 동급 경쟁모델로 알려진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보다 넓은 차체와 연비, 그리고 최첨단 편의사양을 탑재하였다. A6의 새로운 두 모델 라인 모두 익스테리어 그릴, 디퓨저 등에 S Line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적용되어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이다.

후면부는 아우디 A8에서 볼 수 있었던 크롬라인이 적용되었다. 테일램프를 파고드는 크롬라인은 후면부의 중심을 잡고 있으며, 이로 인해 고급스러움이 더해진다. 새롭게 적용된 파노라믹 선루프와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다이내믹 턴 시그널 LED 테일라이트를 장착했다.

 

풀체인지된 A6의 전장은 4,939mm로 전보다 7mm 정도 늘었고, 전장은 12mm 정도 늘어난 1,885mm 입니다. 전반적으로 차체의 크기는 조금씩 증가하였으며, 미세한 차이 같지만 늘어난 전장과 휠베이스 길이로 인해 확실히 여유로운 실내공간이 나올 수 있었던 것 같다.

# 인테리어

인테리어 디자인은 새로운 아우디만의 디자인적 아이텐티티가 적용되었다. B필러에는 송풍구가 있으며,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중앙부에는 에어벤트와 온도조절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운전석쪽의 디자인 역시 트렌드에 맞추어 화려한 듀얼 터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다. 이전보다 확연히 진보한 아우디 버츄얼 콕핏플러스에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네비게이션과 공조제어 장치는 시선을 끌 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차량 관련정보를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무엇보다도 햅틱 피드백은 터치감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변속 레버위에 손목을 올려놓는 것 자체만으로도 센터 콘솔에 위치한 8.6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냉난방 장치를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그리고 아우디만의 스마트폰 인터페이스가 내장되어 있어서 운전자가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자신의 스마트폰 어플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무선충전 기능도 제공한다.

 

아우디 A6 내장재 셀렉션을 통해 고급스럽고 심미적으로 선별된 색상을 운전자들에게 제공하며, 높은 품질과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다. 

 

 아우디 A6만의 파워트레인과 편의사양

# 경쟁 모델 중 최강 연비와 출력

풀체인지된 아우디 A6 두 모델라인은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통해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는 37.7kg.m, 연비는 11.4km/l(도심연비 10.0km/l, 고속도로 연비 13.7km/l)를 발휘한다. 그리고 두 모델이 콰트로라는 네이밍이 붙여졌듯이 아우디만의 풀타임 4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가 적용되어 정지 상태에서 100km/h 까지 도달하는데 6.3초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한다.

 

# 편의사양 및 안전장치 내재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하차경고 시스템, 교차로 보조 시스템 등이 적용된 프리센스 360° 등을 탑재하여 운전자 뿐만 아니라 사고 위험에 놓일 수 있는 보행자까지 우선 생각한 최첨단 안전사양을 갖추고 있다. 위에서도 언급이 되었던 아우디만의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는 차량과 운전자간의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서 차량 원격제어, 현재 차량상태 파악, 긴급출동 서비스등의 유용한 기능을 누릴 수 있다.  

일반 콰트로 컴포트 모델이 아닌 프리미엄 모델에서는 차량 외부 및 내부의 공기 상태를 측정한 후, 정보의 시각화를 통해 공기의 질을 확인할 수 있는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가 탑재되어 있다. 공기청정기처럼 차량 내부의 공기를 정화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반응형

댓글0